투표가 가능한 청년 인구는 약 천 만명. 전체 인구의 5분의 1에 해당하며. 정치적 유동성이 꽤나 높은 2030 청년들은 선거에서 캐스팅 보트라고 할 수 있다. 청년들은 정당에 대한 선호만큼이나 개인과 관련된 실질적인 문제들의 더 크게 영향을 받아 공약을 바탕으로 표를 던지는 경향이 강하다고 할 수 있다.
22대 총선 2030, MZ의 '받아라 역공약 캠페인'
이런 2030, MZ 세대들의 성향을 반영한 뉴 웨이즈의 받아라 역공약 캠페인이 관심을 받고 있다. 역공약 캠페인은 선거 후보자가 직점 공약을 내는 것이 아니라 투표권을 가진 유권자가 후보자에게 공약을 전달하는 캠페인이다.
당선이 되면 이러한 정책을 펼치겠다고 자신을 어필하는 것이 아니라 유권자가 원하는 공약을 실천할 수 있는 후보자에게 투표하고자 하는 젊은 세대들의 니즈가 반영된 새로운 방식의 선거 운동이라고 할 수 있다.
역공약 캠페인은 스타트 업 뉴 웨이즈가 주관한 이벤트로 청년 유권자 1,000명이 꼽은 8가지 핵심 의제를 중심으로 후보자들에게 공약을 지킬 것인지 응답을 요구하는 행사이다.
역공약 캠페인 8가지 핵심의제
- 기후 위기
- 인구 절벽
- 일자리
- 지역 불균형
- 주거
- 다양성
- 여성
- 장애
뉴 웨이즈 받아라 역공약 캠페인 참여 방법
뉴 웨이즈 역공약 캠페인의 참에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먼저 아래 링크에 접속한 뒤
자신의 거주 지역을 검색 한 뒤, 아직 역공약 답변을 하지 않은 후보가 있다면 응답 요청을 클릭 하여 발송하기만 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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