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갈 때 항공사 마일리지 사용하시나요?
대한항공이 20년 만에 스카이 패스 마일리지 규정을 변경을 예고했는데요. 오늘은 대한항공 스카이 패스 마일리지 규정 변경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 봤습니다.
✅ 요약
- 코로나로 인해 미뤄왔던 마일리지 개편 시행 예정 발표(23년 4월부터, 구매일 기준)
- 개편안의 핵심은 마일리지 공제 기준이 운항 거리별로 나뉘는 것(단거리 공제율은 줄이고, 장거리 공제율은 늘리고)
- 일등석 및 프레스티지석의 적립률 향상 및 일반석 적립률 세분화
- 우수회원 진입 문턱을 낮추고 회원등급을 세분화(24년 2월 1일부터)
- 싸늘한 정부와 국민들의 반응
- 대한항공 마일리지 개편 보류, 개선 대책 신중히 검토
✅ 마일리지 규정 변경 내용
- 기존 7개 지역, 4개 구간으로 나뉘었던 기준을 운항 거리에 따라 10개 구간으로 세분화
- 변경 전, 후 비교하기
더보기
변경 전
변경 후
✅ 스카이 패스 마일리지 제도 변경 이유
- 스카이 패스 마일리지를 통해 항공권을 구매하는 사람의 76%는 단거리 노선 고객이므로 단거리 마일리지 사용액을 낮춤으로써 더 많은 고객이 혜택을 받을 수 있음,
- 실제로 3만 마일 이하의 마일리지 보유 고객은 스카이 패스 회원 중 90%이며 장거리 노선 구매가 가능한 7만 마일 보유 고객은 4%에 불과
- 해외 항공사와의 마일리지 공제 수준을 비슷하게 유지하기 위함
✅ 논점
- 단거리 국제선의 마일리지 사용액을 낮춤으로써 저가 항공사와의 경쟁에서 우위를 가져가 독과점을 차지하려는 전략.
- 마일리지로 구매할 수 있는 보너스 좌석의 수가 부족하다. → 대한항공 '보너스 좌석을 약 2배 늘리겠다'
- 스카이 패스 마일리지는 타 항공사 대비 제휴 적립처가 적고 신용카드 마일리지 적립이 어려움.
- 코로나 19로 인해 대한항공의 위기가 찾아왔을 때 국민 세금으로 지원금을 받음.
교차형 무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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