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파트 인테리어

아파트 인테리어 주의사항, 이것만 알고 시작하자

by 름푸파파 2023. 4. 3.
 

코로나는 우리 삶의 많은 부분을 변화시켰다. 그중 하나가 바로  인테리어. 외출 제한은 집에 대한 다양한 니즈로 이어졌고 그로 인해 아파트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과 기대가 높아졌다. 오늘은 아파트 인테리어 하기 전 꼭 알고 가면 좋을 것들에 대한 이야기를 정리해 보려고 한다.

아파트 인테리어 주의사항

 

아파트 인테리어 전 알아야 할 주의사항

✅ 업자와 고객의 목적은 다르지 않다.

고객과 업체 모두 시공하는 집이 좋고 행복한 공간이 되어야 하는 이유를 가지고 있다. 고객은 행복하고 소중한 공간을 위해서, 업체는 탄탄한 포트폴리오를 위해서 집을 좋은 공간으로 디자인해야 한다. 인테리어는 일방통행이 아니다. 같은 목표를 가지고 향해가는 동지임을 잊지 말자.

 

✅ 예산 계획을 확실하게 세우자 

가성비 좋게 인테리어를 진행할 순 있으나 등급이 다른 자재를 사용하는 아파트 인테리어 시장에서 싸고 좋은 건 없다. 단 비싸고 안 좋은 건 있을 수 있다. 시공 전 확실한 예산 계획을 세워두어야 한다. 정해진 예산 또는 사전에 협의된 금액에서 초과되는 것을 좋아할 클라이언트는 없다. 나의 니즈와 예산에 맞는 계획을 바탕으로 업체와 소통해야지 최초 견적과 최종 견적 사이에 차이가 줄어든다.

 

✅ 업자는 전문가는 맞지만 업자 말이 다 맞는 건 아니다

업자가 잘 알고 있는 건 사실이지만 나의 취향과 라이프 스타일은 내가 제일 잘 안다.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의 생각을 제한하는 업체와는 거래해서는 안된다.

 

정리하자면 고객의 생각과 의견을 존중할 줄 아는 업체를 찾아 나의 예산과 니즈를 정확하게 전달하고 동료 의식을 가지고 공간을 만들어 나가야 한다. 구체적이고 정확한 소통을 위해서 우선 나의 니즈와 라이프 스타일, 가용 가능한 예산을 정확하게 파악한 뒤 아파트 인테리어 업체를 찾아가는 과정이 아파트 인테리어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아파트 마이너스 옵션, 신혼희망타운 55형 인테리어 레이아웃 확정

용감하게 마이너스 옵션을 선택한 우리, 연말 입주를 앞두고 아마도 최종적으로 확정된 우리 집 최종 인테리어 레이아웃은 대면형 주방, 작은방과 알파룸 크기 조정을 통한 알파룸 확장이 포인

gumption0502.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