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정보

이강인 프랑스 파리 생제르망 이적, 등번호(백넘버)는 19번

by 름푸파파 2023. 7. 9.

이강인 프랑스 파리 생제르망 이적, 등번호(백넘버)는 19번

이강인 프랑스 파리 생제르망(PSG) 이적

이강인이 프랑스 명문클럽 클럽 파리 생제르망으로 이적했다.

파리 생제르망은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우리는 마요르카와의 이적 절차를 완료했다. 이강인과 2028년까지 계약을 맺었다"라고 발표했다. 한국 축구의 미래로 꼽히는 2001년생 이강인은 이제 세계에서 가장 명문적인 클럽 중 하나인 PSG에서 자신의 꿈을 펼쳐 나갈 것이다.

 

이강인은 2018년 10월에 발렌시아 CF에서 단지 17세의 나이로 데뷔를 하였으며, 이후 라 리가 무대에서 5 시즌을 뛰면서 스페인에서 135경기 10골(발렌시아 62경기 3골, 마요르카 73경기 7골)의 기록을 세웠다. 이제 그는 프랑스 리그 1에서 새로운 경력을 이어나갈 것이다.

이강인은 파리 생제르맹 역사상 최초의 한국 선수이다.  인터뷰에서 "나는 어릴 때부터 이 팀을 알고 있었다. 파리 생제르맹은 세계에서 가장 좋은 팀 중 하나이며 세계 최고의 선수들을 보유하고 있다. 나는 파리 생제르맹에서 경기를 하고 모든 게임을 이기고 가능한 많은 타이틀을 따고 싶다"라고 말했다.

이강인은 새로운 감독으로  루이스 엔리케를 맞이하며 원활한 적응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강인은 내일부터 시작되는 파리 생제르맹 프리시즌 훈련에 참여할 예정이며, 이번 달 말 일본에서 열리는 아시아 투어에서 데뷔할 예정이다.

 

이강인 파리 샹제르망(PSG) 등번호

이강인 프랑스 파리 생제르망 이적, 등번호(백넘버)는 19번

이강은인 파리 생제르망에서(PSG) 대표님과 마요르카에서 사용했던 등번호 19번을 그대로 사용할 예정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