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워크스페이스 교육용 에디션을 처음 접하시는 분들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우리 학교에서 학생과 교사 계정을 생성하는 과정을 자세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Step 1. 조직 구조 설정하기
- 관리 콘솔(admin.google.com)에 로그인합니다.
- 왼쪽 메뉴에서 '디렉터리' > '조직 구조'를 클릭합니다.
- '+' 버튼을 클릭하여 학년, 학과, 부서 등 학교의 조직 구조를 추가합니다.
- 사용자 그룹을 생성하고 권한을 설정합니다.
Step 2. 학생 계정 일괄 생성하기
- 왼쪽 메뉴에서 '사용자'를 클릭합니다.
- '사용자 추가' 버튼을 클릭하고, 'CSV 파일 업로드'를 선택합니다.
- 학생 정보(이름, 학년, 반, 이메일 등)가 포함된 CSV 파일을 준비합니다.
- CSV 파일을 업로드하고, 필요한 정보를 매핑한 후 '시작' 버튼을 클릭합니다.
Step 3. 교사 계정 개별 생성하기
- '사용자 추가' 버튼을 클릭하고, '사용자 추가'를 선택합니다.
- 교사 정보(이름, 담당 과목, 이메일 등)를 입력하고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 필요에 따라 추가 권한 및 그룹을 할당합니다.
Step 4. 초기 비밀번호 설정 및 로그인 안내하기
- 관리 콘솔에서 생성된 사용자를 선택하고, '비밀번호 재설정'을 클릭합니다.
- 초기 비밀번호를 설정하고, 사용자들에게 로그인 정보를 안내합니다.
- 초기 로그인 시 비밀번호 변경 및 2단계 인증 설정을 권장합니다.
Step 5. 사용자 계정 관리하기
- 관리 콘솔에서 사용자 정보 수정, 비밀번호 재설정 등 관리 작업을 수행합니다.
- 새로운 학생 및 교사 계정을 추가하거나 퇴직자 계정을 삭제합니다.
- 사용자 그룹 및 권한을 필요에 따라 변경합니다.
이제 우리 학교 학생과 교사들은 구글 워크스페이스의 다양한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초기에는 낯설고 어려울 수 있지만, 차근차근 배워나가다 보면 협업과 소통이 한층 더 편리해질 것입니다.
구글 학교 계정 만들기, 구글 워크 스페이스 교육용 G Suite 가입 방법
최근 디지털 교육 환경의 발전으로 많은 학교가 구글 G Suite, 현재는 구글 워크 스페이스로 명칭이 변경되었으며, 학교 계정을 활용해 교육용 서비스를 적극 도입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학교
gumption0502.tistory.com
구글 교육용 워크 스페이스(G suite), 구글 학교계정을 활용한 크롬북 관리 및 운영 방법
구글 워크스페이스 교육용 에디션을 도입한 학교에서는 크롬북을 활용하여 효과적인 디지털 교육 환경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학교 계정을 활용한 크롬북 관리 및 운영 방법에
gumption0502.tistory.com
교차형 무한
'교육용 G suit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최고의 교육 앱과 크롬 확장 프로그램 10선 - 학습 효과 높이는 필수 도구들! (0) | 2024.05.18 |
---|---|
교육용 워크스페이스 관리자 계정으로 URL 차단, 학생들의 불필요한 사이트 접속 차단하고 크롬북 활용도 높이기 (0) | 2024.05.18 |
구글 학교계정, 교육용 워크스페이스 관리자 가이드: 계정 설정 및 사용자 관리 (0) | 2024.05.10 |
구글 교육용 워크 스페이스(G suite), 구글 학교계정을 활용한 크롬북 관리 및 운영 방법 (0) | 2024.05.10 |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GCP) 시작을 위한 기초 가이드 (0) | 2023.04.1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