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을 사랑하는 사람들은 어떤 공간에서 살까? 디뮤지엄이 개관 10주년을 맞아 특별한 기회를 마련했습니다. 피카소부터 김환기까지, 세계적인 작가들의 작품으로 채워진 다섯 가지 스타일의 집들을 마음껏 구경할 수 있는 전시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이번 전시가 특별한 이유
단순한 미술 전시가 아닌, 마치 실제 누군가의 집에 초대받은 것처럼 아늑하고 특별한 공간을 만나볼 수 있어요. 20대 영상감독의 트렌디한 공간부터 50대 티 소믈리에의 고상한 취향까지, 각기 다른 라이프스타일이 담긴 공간들을 구경하다 보면 나도 모르게 인테리어 영감이 가득 채워질 거예요!
알아두면 좋을 관람 포인트
- 📅 언제 갈까? 2024년 11월 15일부터 2025년 5월 18일까지 열려요. 평일에는 오후 6시, 금토는 7시까지 운영하니 퇴근 후 방문도 가능해요. 월요일은 쉬어요!
- 💰 입장료는?성인 12,000원인데, 온라인으로 미리 회원가입하면 8,400원! 청소년은 6,000원, 귀여운 꼬마친구들(12세 이하)은 무료입니다.
- 🎯 놓치지 말아야 할 공간M4층의 '듀플렉스 하우스'는 꼭 보세요! 갤러리스트의 안목이 돋보이는 복층 구조에 백남준부터 알렉산더 칼더까지, 거장들의 작품이 가득해요.
취향가옥 예매하러 바로가기
도슨트 투어 적극 추천해요!
작품 하나하나에 담긴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매일 11시, 12시, 14시, 15시에 진행되는 도슨트 투어를 놓치지 마세요.
50분 동안 전문 도슨트와 함께하는 설레는 집들이! 게다가 무료랍니다.
2층 전시장 입구에서 시작하니 시간 맞춰 도착하세요.
찾아오시는 길 & 주차 꿀팁
서울숲역 4번 출구에서 에스컬레이터 타고 올라오면 바로 도착!
차로 오시는 분들은 디타워 주차장을 이용하세요. 전시 관람하시면 2시간 무료주차 혜택을 드려요.
꿀팁 하나 더! 지하 4층에 주차하시면 전시장까지 가장 편하게 올라올 수 있어요.
100% 즐기기 위한 꿀팁
- 🚶♀️ 편한 신발 신고 오세요. 층간 이동이 있거든요!
- 📸 사진 찍어도 되지만, 플래시는 NO!
- 🎒 부피 큰 가방은 안돼요. 귀찮더라도 작은 가방으로!
- 👶 아이와 함께라면? 성인 1명당 아이 2명까지 동반 가능해요
- ⏰ 주말에는 조금 일찍 서둘러 오시는 게 좋아요. 사람이 많거든요!
이번 전시는 단순히 예쁜 집 구경이 아니라, 우리의 일상에 예술이 어떻게 스며들 수 있는지 보여주는 특별한 경험이 될 거예요. 취향이 담긴 공간들을 구경하다 보면, 우리 집도 조금씩 변화시키고 싶은 영감이 솟아날 거예요. 이번 주말, 예술적인 집들이 구경 어떠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