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 정리, 사용 후기

by 괴짜가족 2024. 10. 1.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를 직접 사용해보고 느낀 점을 공유합니다. 광고 빈도와 시청 경험, 일부 콘텐츠 제한 등 궁금하셨던 부분을 상세히 다루고 있어요. 넷플릭스 요금제를 고민 중이라면 도움이 될 만한 정보를 얻어 가실 수 있습니다.

목차

  1.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 소개
  2. 기존 요금제와 차이점
  3. 광고는 언제, 얼마나 나올까?
  4. 일부 콘텐츠 이용 제한
  5. 사용 후기
  6. 요약 및 결론

1.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 소개

넷플릭스는 최근 기존 요금제 외에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를 새롭게 도입했습니다. 광고를 시청하는 대신 저렴한 가격으로 넷플릭스를 즐길 수 있는 상품인데요. 월 요금은 5,500원으로 기존 스탠다드 요금제 대비 60% 가량 저렴합니다.

2. 기존 요금제와 차이점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는 광고가 있다는 점 외에는 기존 스탠다드 요금제와 대부분 동일한 혜택을 제공합니다.

  • 최대 화질 1080p(풀HD)
  • 동시접속 2대까지 가능
  • 모바일 게임 무제한 이용
  • 매월 2대까지 콘텐츠 저장 가능

3. 광고는 언제, 얼마나 나올까?

 

OTT 뒤흔들 '큰 거' 온다…넷플릭스 12월 역대급 공개 예정작 싹 정리 (시리즈·영화)

넷플릭스가 연말 주말을 책임질 12월 공개 예정작 목록을 공개했다. 넷플릭스 인스타그램 넷플릭스는 지난 28일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12월 공개할 신작 리스트를 공유했다.

im.newspic.kr

 

광고는 콘텐츠 시작 전과 중간에 등장합니다. 광고가 나오는 지점은 재생 바의 노란색 마크로 표시됩니다. 50분 분량 드라마에는 광고 3개, 1시간 이상에는 4개까지 삽입될 수 있습니다. 영화의 경우 최대 10개까지도 표시되네요.

광고 한 번에 15초에서 60초까지 다양한 분량이 나오며, 최신작일수록 광고가 길고 여러 개가 이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다만 전체적인 광고 시간은 시간당 5분을 넘지 않아 시청에 큰 불편은 없었습니다.

 

4. 일부 콘텐츠 이용 제한

광고형 요금제에서는 일부 콘텐츠 시청에 제한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에는 자물쇠 표시가 뜨는데요. 다행히 제한되는 작품의 수는 많지 않고, 넷플릭스가 지속해서 콘텐츠 공급사들과 협상해 점차 해제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5. 사용 후기

실제로 광고형 요금제를 사용해보니 광고가 시청 경험을 크게 해치는 수준은 아니었습니다. 오히려 TV에 익숙한 세대에게는 광고가 낯설지 않게 느껴졌죠.

 

5.1. 시리즈물에서의 광고 경험

드라마나 애니메이션 등 시리즈물을 시청할 때는 광고로 인한 불편함이 크지 않았습니다. 원래도 중간에 광고가 나오는 미디어에 익숙하기 때문이죠. 광고 타이밍도 적절해서 몰입도를 해치지 않았습니다.

 

5.2. 영화에서의 광고 경험

다만 영화를 감상할 때는 중간 광고가 거슬릴 수 있겠더라고요. 특히 몰입도를 중시하는 분이라면 광고 없이 처음부터 끝까지 감상하고 싶을 텐데, 여러 번 광고가 나오니 아쉬웠습니다. 한 편으로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에는 광고가 없어 오리지널 콘텐츠의 매력을 느낄 수 있었네요.

 

광고형 요금제는 가격 대비 훌륭한 시청 경험을 제공합니다. 광고에 대한 거부감만 없다면 충분히 합리적인 선택지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드라마, 예능과 같은 시리즈물을 주로 보시는 분께 추천드려요.

다만 영화를 많이 보시거나, 광고 없이 몰입하는 걸 선호하신다면 기존 요금제가 나을 듯합니다.

 

어떤 요금제를 선택하실지는 개인의 성향과 시청 패턴에 달려 있습니다.

넷플릭스 광고형 요금제에 관심 있는 분이라면 이 포스팅이 선택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교차형 무한

댓글